본문 바로가기

이불밖으로/국내

기차 여행객의 필수앱 - 유카(youcar)

 

 대중교통을 이용, 특히 기차를 이용해 이동하는 여행객들이라면 차량 렌트가 필요할 때가 있다. 대부분 하루의 일정이면 때론 렌트카에서 적당한 딜을 통해 저렴하게 차를 이용하는게 더 나을때도 있다. 순천이나 여수같이 렌트카 산업이 발전된 곳이 실제로 그렇다. 하지만 그러한 경우 (차량을 가져다 주기도 하지만) 대부분 버스터미널이나 번화가에 있는경우가 대부분이다. 하여 기차를 이용하는 (특히 내일러) 여행객들에게 특화된 서비스가 나왔으니, 유카가 그러한 경우이다.

 

 

 

앱스토어나 안드로이드 마켓에 '유카' 혹은 'youcar' 를 검색하면 쉽게 찾을수 있다.

 

 

유카의 가장 큰 장점은 30분 단위로 차량을 렌트할수 있다는 것이다. 촉박하게 이동하거나 오전일찍 혹은 저녁에 도착하여 차량이 필요한 여행객들에게 적합하다. 원하는 시간 및 반납시간부터 차례로 선택하면 대여 가능여부가 나온다.

 

 

원하는 시간대에 차량이 존재할 경우 위와 같이 대여가 가능한 목록이 표시된다.

 

이게 진짜 간지다. 스마트 폰으로 차를 열거나 찾을수 있다. 다만 일부 에러가 날 경우를 대비해서 반드시 유카 카드를 소지하고 있어야 한다.

 

tip. 1.유카 카드는 최초 앱을 실행하고 가입하면 3~4일 후 배송된다.

  2. 이용 비용은 미리 등록해둔 신용카드로 예약시 결재처리 된다.

  3. 주류 비용은 반드시 차량 유리에 부착한 카드로 해야 한다. 몰랐다고 할경우 환불해 주기도 하지만 정책이니 만큼 개인카드로 결재했을 경우 못받아도 법상 하자가 없다.

  4. 차량은 기차역에 배속된 공용주차장에 정차되어 있다.

  5. 이용을 자주 할 경우 평일에 이용가능한 쿠폰이 발급된다.(의외로 쓸만하다)